티스토리 뷰

목차



    제목: 가진 돈은 몽땅 써라 저자 :호리에 다카후미 우리는 한 번쯤 가지고 있는 돈을 다 사용하고 싶은 욕구가 있다. 그래서 돈을 소비하는 사람도 있지만 반대로 소비를 줄이고 미래를 위해 저축을 하거나 재테크에 사용하기 위해소비를 줄이는 사람도 있다. 이 둘 다 인생에 있어 정답은 아니다. 이 부분에 새로운 초점을 일깨워줄 책을 소개한다. 돈을 써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책 차례

     

    1. 마인드 셋 (안전제일이 가장 위험한 시대)

    2. 행동 혁명(원 없이 놀아본 사람만이 한계를 뛰어넘는다)

    3. 시간 혁명(돈으로 살 수 있는 시간은 몽땅 사라)

    4. 습관 혁명(절약과 인내에도 비용이 든다)

    5, 커리어 혁명(당신의 돈을 브랜드로 바꾸는 법)

     

     

    줄거리

    말 그대로 돈을 다 쓰라는 의미가 아니다 돈을 어떻게 사용함에 따라 인생에 더 많은 기회와 새로운 일 들이 일어날 수 있다 돈을 저축만 해서 부자가 되는 것은 쉽지 않다 물가는 올라가고 화폐가치는 떨어진다 물론 저축하지 않은 사람보다 더 나은 인생이라 생각할 수 있다나 또한 저축이 답이라고 생각한다(저축 신앙) 하지만 때에 따라 어떻게 사용해야 나의 인생의 질을 향상할 수 있고 나의 머리에 쌔게 한방 맞은 느낌을 받았다 (나에게는 정말 강렬했던 글이자 충격 그 자체였다.) 안전제일이 가장 위험한 시대은행 통장 잔고에 돈이 모인다 해 안정된 미래가 보장될까? 이것은 저축 신앙이자 환상에 불과하다 미래를 위해 현제를 희생하는 일은 풍요로운 인생을 포기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잘못된 상식에 벗어나 사회 통념에 의심을 품는 사람만 이 돈의 강박에 벗어나 자유로운 인생을 즐길 수 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 현실에 직시하며 멈추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저축으로 불안은 덜 수 있지만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다. 호기심 억제하지 못하는 아이처럼 생각이 떠오르면 바로 행동에 옮기는 자세가 필요하다. 조직은 당신을 평생 책임지지 않는다 그 불안을 기회로 삼아 자신의 능력에 맞는 일과 수입일 찾아 모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해라 원 없이 놀아본 사람만이 한계를 뛰어넘는 다 즐기는 시대가 온다 세상은 놀라운 속도로 변한다 일은 잊고 미쳐라 뒤쫓는 자는 급변하는 시대에 도태된다 즐기는 자는 바뀌는 세상을 유유히 감상하고 온전히 누린다. 사소한 성공이 쌓여 큰 성공을 불러온다는 말이 있다 사소한 일부터 모든 하라 시작을 해야 변화가 있다 성공한 이유는 지식이 많아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은 지쳐서 나가떨어질 때 나만은 완전히 미쳐 제대로 놀았다 표현한다(즉 그 일을 누구보다 좋아했다는 것이다 우리에게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아갈 용기를 주는 말이다.) 돈으로) 살 수 있는 시간은 몽땅 사라돈이 최고라 하지만 사실은 돈보다 귀한 건 시간이다 시간이야말로 가치, 성공, 행복을 낳는 거위다현 명한 사람은 이 진실을 알고 있다 돈을 벌기 위해 움직이지 말고 시간을 위해 움직여라 승자가 되려면 이 법칙을 이해해야 한다. 하고 싶은 일, 진심으로 갖고 싶은 것이 있다면 돈을 빌려 최대한 빠르게 이뤄야 한다.(즉 아이디어가 있으면 돈을 빌려 기회가 없어지기 전에 기회를 잡으라는 말이다.) 돈으로 모든 스트레스를 없앨 수는 없지만 돈으로 해소 가능한 스트레스라면 가능한 한 해 소하길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죽을 때까지 스트레스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핵심은 돈은 쓰기 위해 버는 도구이고 어떻게 사용함에 따라 삶이 달라질 수 있다 새로운 만남, 경험, 체험 등 이 경험들은 그 당시 돈의 곱절을 지불해도 재현할 수 없다 저축으로 불안을 덜 수 있어도 시간은 돼 될 리 지 못한다. 돈을 어디다 쓰고 어떻게 쓰면 좋은지 알려주는 책이자 너무 큰 충격이자 새로운 발상을 깨워주었다. 개미와 베짱이 우화로 예시를 들어 말해주는데.. 개미는 근면 성실하게 일해 음식을 모아 겨울을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냈다 베짱이는 하고 싶은 노래 하면 지내다 겨울을 굶어 죽고 만다그 당시의 이 우화가 나온 시대 배경에는 개미처럼 사는 게 맞는 시대였다(농업시대)하지만 지금은 시대는 베짱이도 굶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사회이다. (더 잘될 수 있다)지금 우리는 왜 저축을 하는가 추운 겨울을 보내기 위해? 만일을 대비하기 위해? 생각해 보면 둘 다 아니다 만일의 도움의 되는 건 통장 잔고가 아니라 돈을 쓰며 쌓은 지혜와 풍부한 경험이다. 저축 신앙이라는 환상을 깨부숴주는 책이다 돈을 다 쓰라는 말은 당연히 아니라는 것은 모두 알 것이다 가진 돈을 다 쓸 작정으로 해야 할 일을 하라는 뜻이다. 돈의 다른 부분 기존 상식을 벗어나게 해주는 책이다.

     

     

    후기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시고 더욱 디테일하게 알고 싶은 분들께 제목: 가진 돈은 몽땅 써라 저자:호리에 다카후미가 책을 추천합니다 베스트셀러는 물론이고 돈에 새로운 사고방식을 알 수 있고 기존 사고방식에서 벗어나는데 탁월한 책입니다. 여러분도 돈에 새로운 생각과 방식기존의 방식을 벗어나 돈과 시간 둘 다 가지는 부자가 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